사목목표

사랑으로 열매를 맺는 삶

사랑하는 형제 자매 여러분!
주님의 은총과 평화가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교구장님께서는 2018년 사목교서에서 올 한 해에는 하느님의 말씀을 더 깊이 묵상하고, 기도로 그분의 뜻을 더 헤아리며, 교회의 가르침 안에서 그분의 삶을 더 배우고, 미사 전례 안에서 그분의 사랑을 더 깨닫고 체험하자고 교구민 모두에게 요청하셨습니다.
우리가 체험한 하느님의 사랑을 전하는 것이야말로 믿음의 완성입니다. 교구장님께서는 소공동체 모임이 하느님 사랑의 실천을 위한 도구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교구장님의 사목교서에 따라 지금까지 다져온 신앙에 기초하여 사랑으로 열매를 맺는 삶을 실현하는 것이 우리 본당의 2018년 사목 목표입니다.

실천목표

가정축복식을
거행합니다
가정 축복식을 통해 교회를 건설하는 가정에 하느님의 사랑이 더욱 풍성하게 머물고,
그 사랑을 삶의 현장에서 드러내고자 하는 우리의 각오를 새롭게 합니다.
구역별로 교구 내 성지를 순례합니다. 구역별 성지 순례를 통해 신앙의 여정을 함께 걸어가는 가정과 구역 공동체 안에서 믿음과 희망과 사랑을 올바르게 유지하고 성장했으면 합니다.
생활 다시 보기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생활 다시 보기 훈련은 세상 안에서 신앙 생활을 하는 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신앙과 생활을 제대로 조화시키는 훈련을 통해 예수님의 정신으로 일을 하고, 올바른 영성생활을 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교구장님의 지향대로 우리 모두 올 한 해 동안 하느님 사랑으로 열매 맺는 삶을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2017년 12월 3일 대림 제1주일

불광동성당 주임신부 백성호 세례자요한